2024/11/27 2

[움직이는 미로 탈출/G3/Python3]

1414번  불우이웃 돕기 G3 문제욱제는 학교 숙제로 크기가 8 ×8인 체스판에서 탈출하는 게임을 만들었다. 체스판의 모든 칸은 빈칸 또는 벽 중 하나이다. 욱제의 캐릭터는 가장 왼쪽 아랫 칸에 있고, 이 캐릭터는 가장 오른쪽 윗 칸으로 이동해야 한다.이 게임의 특징은 벽이 움직인다는 점이다. 1초마다 모든 벽이 아래에 있는 행으로 한 칸씩 내려가고, 가장 아래에 있어서 아래에 행이 없다면 벽이 사라지게 된다. 욱제의 캐릭터는 1초에 인접한 한 칸 또는 대각선 방향으로 인접한 한 칸으로 이동하거나, 현재 위치에 서 있을 수 있다. 이동할 때는 빈칸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. 1초 동안 욱제의 캐릭터가 먼저 이동하고, 그다음 벽이 이동한다. 벽이 캐릭터가 있는 칸으로 이동하면 더 이상 캐릭터는 이동할 수 없..

[99클럽/파이썬 챌린저/31일차] 택배 배송

백준 5972번 택배 배송 G5 문제농부 현서는 농부 찬홍이에게 택배를 배달해줘야 합니다. 그리고 지금,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. 평화롭게 가려면 가는 길에 만나는 모든 소들에게 맛있는 여물을 줘야 합니다. 물론 현서는 구두쇠라서 최소한의 소들을 만나면서 지나가고 싶습니다. 농부 현서에게는 지도가 있습니다. N (1 이 그려져 있고, 각각의 길은 C_i (0 가 있습니다. 소들의 길은 두 개의 떨어진 헛간인 A_i와 B_i (1 를 잇습니다. 두 개의 헛간은 하나 이상의 길로 연결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. 농부 현서는 헛간 1에 있고 농부 찬홍이는 헛간 N에 있습니다. 다음 지도를 참고하세요. 농부 현서의 지도가 주어지고, 지나가는 길에 소를 만나면 줘야 할 여물의 비용이 주어질 때 최소 여물은 얼마일..